한일전 축구 한국 일본 금메달 시상식

스포츠 소식|2018. 9. 1. 17:59

<한일전 축구 드디어 금메달+시상식 영상 포함>

 

드디어 2018 아시안게임 한일전 축구 결승이다. 이승우 황의조 특히 손흥민 병역특례가 달린 만큼 이들이 각성하길 바랄 뿐이다. 거기다 결승은 죽어도 지면 지면 안되는 숙적 일본 이다. 이런 한국 일본 축구 중계시간과 중계방송 하는 곳 지금까지 선수들이 준비해온 것들에 대해, 또 결승까지 그들이 해온 멋진 하이라이트까지 논해보겠다. (한국 일본 한일전 결승전 한국축구 금메달 확정 됐습니다. 맨 밑에 한국 축구 시상식 동영상 포함했습니다)

 

(한일전 축구 결승에 앞서 베트남을 이기고 올라왔던 우리나라 대표선수단)

 

가장 재미있었던 경기는 아니지만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한국 베트남 전은 우리가 가장 기대했던 경기 아니었을까 싶다. 박항서 매직이라불리며 파죽지세로 올라온 베트남전은 상대국들중 져도 가장 기분 좋았을 상대였으니까 말이다.

 

 

 

한일전 축구 중계가 시작되기 전이지만 한국 일본 경기에서 골을 넣을 수 있는 한국 선수 존재는 예상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베트남 전에서 무려 2골을 뽑아낸 이승우와, 이란 우즈베키스탄 전에서 4골을 폭발시킨 황의조, 그리고 막내에서 주장 완장까지 거뭐진 손흥민이 그들이다.

 

 

(이승우가 한일전 축구 결승에서도 골을 넣길 바란다)

 

이런 결전의 날이 발기전 한국축구연맹은 엄청난 비난을 들었다. 한국 일본 아시안 게임 전 월드컵 부터 문제가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호는 숱한 논란을 걷어내고 전진해온 한국 축구는 이제 한 발짝만 더 내디디면 금메달에 닿는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남자 축구대표팀 한국 일본 한일전 축구 중계시간은 오는 1일 오후 8시 30분 한국시간되겠다. 아시안 게임이 열리는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비농의 파칸사리 경기장에서 한국 일본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한일전 축구 결승전을 치른다.

 

 

 

다들 알다시피 ‘한일전’이란 세 글자가 갖는 무게감이 자못 무거운 정도가 아니다. 여기에 ‘결승전’이란 수식이 붙으며 긴장감이 몇 배 더 상승했고, 한일전 축구는 무조건 이겨야 하는 경기가 되버린 수십년의 역사가 있다.

 

 

여기서 잠깐 상식을 발휘하자면 한국과 일본 축구는 지금껏 국제대회 결승에서 총 10차례 만났으며, 한일전 축구 결승 성적은 남녀를 통틀어 4승 3무 3패로 근소하게 앞선 상황이다.

 

 

 

특히 이번 한국 일본 한일전 축구 결승전이 이목을 끄는 건 전무후무한 공격수 손흥민의 병역 혜택 여부다. 조현우, 황의조, 이승우 등 앞으로 한국축구를 이끌 다수 선수도 병역문제에 걸려있다.

 

 

과거 박주영이 병역혜택을 위해 각성한? 게임이 있듯, 금메달만이 병역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한국은 한일전 축구 결승전에서 반드시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

 

 

 

6일 동안 3경기를 치르는 살인 아시안게임 축구 일정 속에서 한국 결승 상대가 ‘영원한 라이벌’ 일본인 건 고무적이다. 한일전 이란 이름은 한국이 마지막까지 투혼을 발휘할 충분한 동기가 된다. 한일전 축구를 보면서 응원도 더욱 불타오를 것 이라 생각된다.

 

 

한국 일본 한일전 축구 결승전에 앞서 한국 대표팀은 오로지 우승만을 바라보고 달려왔다. 객관적 전력만 놓고 봐도 한국은 이번 대회 가장 막강한 팀이었다.

 

 

 

일본은 2년 뒤 도쿄올림픽에 대비해 출전 선수 나이를 2세 낮췄기 때문에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우리나라 보다 다소 전력이 낮다는 평가다.

 

 

또 아시아지역 피파랭킹 1위 이란 역시 골키퍼를 제하고 21세 이하로 대표팀을 꾸렸다. 실제 지난 1월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우승팀인 우즈베키스탄만이 한국에 견줄만한 강호로 평가됐다.

 

 

(박항서 감독 또한 간절하게 한일전 축구 결승전에서 대한민국이 금메달을 따길 간절히 원할 것이다)

 

하지만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휘청거렸다. 엄청난 비난을 받았던 것도 조별리그에서의 경기력 때문이다. 전력상 한참 아래인 말레이시아에게 패하며 조 2위 가시밭길을 자초했고, 키르기스스탄과의 3차전에선 간신히 1-0으로 이겼다.

 

 

하지만 한국 선수들의 노력의 결실?은 16강과 8강에서 우승후보인 이란과 우즈베키스탄을 만나면서 이뤄진 것 같다. 다행히 한국엔 황의조가 있었다.

 

 

(이승우 선수가 과거 일본정도는 가볍게 이길 수 있다는 발언을 했던 인터뷰와 2골을 넣으며 결실을 보여줬던 과거 경기가 있었던 만큼 이번 한국 일본 한일전 축구 결승전 또한 그렇게되리라 믿는다)

 

황의조는 두 경기에서 4골을 몰아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황의조는 대회 전 불거졌던 ‘인맥 논란’을 완연히 날려버린 맹활약을 펼치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다.

 

 

한국 일본 결승전에 앞서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한국의 모든 위기는 수비 불안에서 비롯됐다. 6-0 대승을 거둔 바레인전에서도 한국은 적잖은 실점 위기를 맞았다.

 

 

 

조현우가 없었다면 무실점으로 끝나지 않았을 경기다. 말레이시아전에선 수비 실책으로 2골을 헌납했고, 우즈베키스탄전에서도 3골이나 내줬다. 실점 이상의 득점이 나왔기에 망정이지 그러지 않았다면 한국은 조기탈락의 고배를 마셨을 가능성이 높다.

 

(갓의조 황의조는 이제 후광이 비친다. 한일전 축구 결승전에서 황의조의 활약과 골을 기대한다. 차기만 하면 골이 들어가는 마법같은 일이 벌어지길)

 

이렇게 한국일본 경기! 한일전 축구 결승전에선 끈끈한 수비 조직력이 절실하다. 오밀조밀한 조직력이 강점인 일본은 특히 한 골을 넣은 뒤 걸어 잠그는 플레이에 능숙하다. 실점이 적고 역습에서 높은 득점율을 보이기 때문에 한국 입장에서 선제 실점을 허용하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국은 이번 대회 강팀들을 연달아 꺾고 결승에 올라왔다. 손흥민은 승리에 대한 배고픔을 느끼고 있다고 인터뷰를 했다. 이제 마지막 결실 한일전 축구 결승전의 승리만 남았다. 당연히 한국 금메달을 응원한다. 그것도 절실히!

 

 

한국 일본 한일전 축구 결승전 중계시간은 8시반 이며, 이 경기는 KBS2, MBC, SBS 등 지상파 3사에서 동시에 생중계한다. 또 한일전 축구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다. 바로 옥수수 pook 푹 어플에서 방송하기 때문이다. 곧 있을 한일전 축구 하이라이트 골 동영상 또한 블로그에 직접 첨부할 예정이니 지켜봐 주길 바란다.

 

 

대한민국 축구 일본전에서 이겼습니다. 한국금메달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오늘 밤은 다 잔거 같군요!

 

(한국 축구 시상식 금메달 영상)

 

(하이라이트 영상)

 

댓글()